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능평리 527-1
Tel : 070-4247-8808
Fax : 031-717-1164
 
Copyright(c) 2014 liecloud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SKYDesign
 
 
 Customer  FAQ
 
FAQ
 
 
공지사항 FAQ 고객문의 제품정보
※해당 메뉴를 클릭하세요.  
 

자주하시는 질문 목록

  1. 라이클라우드의 네가지의 특징과 다섯가시의 약속이란 어떤건가요?

    라이클라우드가 추구하는 방향입니다.

    다양한 수면체질에 맞게 좋은 자재로 안락하고 안전한 제품을 만드는 것.

    프리미엄급 매트리스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보급하는 것.

    좋은 제품이 좋은 서비스라는 기본.

    늘 잊지 않고, 늘 그래 왔듯이, 품질에 최선을 다하여 45년의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특별함을 만들어 나가겠다는 라이클라우드의 약속입니다. 

  2. 라이클라우드 독립 스프링과 일반 스프링을 사용한 매트리스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일반 스프링 매트리스는 스프링과 스프링을 코일로 연결하기 때문에 흔들림이 그대로 전달되는 구조입니다. 이에 비해 라이클라우드 독립스프링은 스프링 하나하나를 부직포 주머니에 넣어 독립된 지지력을 유지하도록 

    설계되었기 때문에 몸을 실었을 때 느껴지는 흔들림이 비교적 적습니다. 

    특히 라이클라우드는 일반 매트리스 보다 2~3배나 많은 수의 스프링을 장착하여 체중을 보다 편안하게 분산시켜 

    줍니다. 물론 흔들림이나 전달력이 전혀 없는 것은 아닙니다. 

    라이클라우드 매트리스는 스프링 외에도 이를 보호하고 안락감을 극대화할 수 있는 다양한 내장재와 원단구조물들이 함께 설계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포켓 스프링 수 800여 개, 퀸 기준) 

  3. 매트리스는 딱딱한 것이 좋다고 하는데 정말인가요?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딱딱한 것이 좋은 것은 아닙니다.

    단단한 소재의 내장재들은 일률적으로 신체의 높고 낮음과 관계없이 수평으로 몸을 지지해 주므로 어깨나 엉덩이 등 신체의 높은 부분에는 압박이 가해지고, 허리나 등처럼 들어간 부분은 떠있는 상태로 유지되어 근육의 피로도가 높아집니다.

    이는 베개를 사용하지 않고 누운 상태에서 목 부분이 불편해지는 것을 떠올리시면 됩니다.

    이처럼 누운 상태에서 몸과 매트리스 사이에 간격이 생긴 채 적절한 지지를 받지 못하면 불편한 상태가 됩니다. 이에 비해 유연하고 부드러운 매트리스의 경우에는 신체의 굴곡에 따라 정확히 지지해주므로 몸이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물론 사람이 느끼는 정도에 따라 선호도의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매트리스를 고를 때는 몸무게, 편안한 느낌 정도와 함께 자신의 신체를 고루 지지해주는 매트리스가 좋습니다. 

  4. 매트리스의 수명은 어느 정도인가요?

    매트리스의 사용기간은 지지력과 내장재, 사용 환경 등 고려할 대상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한 가지 답을 내기는 어렵습니다.

    다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매트리스의 기능을 유지시키는 강철 스프링과 내장재 등이 지지력과 안락감을

    상실해 가면서 수명이 서서히 줄어들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매트리스에 사용하는 내장재의 수명은 저가형의 일반매트리스를 제외하면

    대략 8~10년 내외이며, 사용 환경 등에 따라 그 기간은 다를 수 있습니다.

  5. 매트리스를 되도록 오래 쓰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매트리스의 사용 환경을 잘 익혀두시면 도움이 됩니다.

    첫 번째 조건인 침대 후레임의 구조를 이해해야 합니다.

    보통 후레임을 고를 때는 디자인이나 색상, 기존 가구들과의 매치만을 고려하는데, 한 가지 더 고려해주실 부분이 바로 후레임의 구조입니다. 보통 후레임 구조는 3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앞판과 옆판, 뒷판, 깔판 등으로 구분되는 기본형이 있고, 앞판과 깔판으로만 구분되는 통판 형 그리고

    기본형에 깔판 대신 하단매트리스 혹은 박스스프링을 사용하는 Two Mattress style(투매트 형)이 있습니다. 좋은 후레임의 구조는 후레임 연결 상태가 양호하고, 매트리스가 받는 하중을 가장 효과적으로 분산시켜주는 형태가 좋습니다.

    둘째, 올바른 설치방법입니다. 처음 침대를 설치할 때나 위치를 이동할 때는 후레임의 배치와 연결이 중요하므로 수평을 잘 맞춘 후에 매트리스를 올려야 합니다.

    셋째, 올바른 사용방법입니다. 매트리스는 숙면을 지원할 수 있도록 설계된 민감한 제품입니다. 따라서 매트리스에 무리한 충격을 주거나 옮길 때 함부로 다루면 수명이 짧아질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대로 올바른 후레임 구조를 선택하고 올바른 설치방법과 사용방법을 유지하신다면

    좀 더 오랜동안 매트리스를 사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6. 나에게 잘 맞는 매트리스는 어떻게 고르나요?

    나에게 맞는 매트리스의 지지력은 체중이나, 수면습관, 체형, 나이, 취향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라이클라우드는 다양한 취향과 느낌에 부합할 수 있는 지지력, 안락감, 내구력이 서로 다른 레벨의 다양한 제품 라인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매트리스를 제대로 고르는 방법은 우선 전시장이나 판매장으로 방문하여 직접 체험해 보는 것입니다.

    내 몸의 굴곡을 매트리스가 자연스럽고 고르게 지지하는지, 정면 또는 측면으로 누웠을 때 가장 편안하게 느껴지는 것이 어떤 것인지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혹 단단한 매트리스가 내구성이 좋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는데, 부드러움과 단단함의 정도는 내구성과는 전혀 관련이 없습니다.

    좋은 매트리스는 신체 굴곡을 따라 고르게 지지해주고 지속적으로 안락감을 주는 것입니다. 인체는 일자형이 아니기 때문에 제한적인 지지력으로는 어깨 엉덩이 등 돌출 부위는 불필요하게 눌리고, 허리나 등처럼 들어간 부위는 뜨게 되어 신체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이제 매트리스를 고를 때는 직접 체험해 보고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7. 침대 후레임이 매트리스 수명과 관계가 있나요?

    밀접한 상관관계가 있습니다. 매트리스는 침대 후레임의 구조와 깔판의 형태에 따라 영향을 받기 때문입니다.

    특히 라이클라우드 스프링은 다른 회사의 일반스프링보다 동일 면적 대비 2~3배 많은 스프링이 들어 있습니다. 스프링이 촘촘하게 박혀있으면 체중 분산도 더 안정적이고 신체 굴곡에 따라 지지하는 힘도 자연스럽습니다. 그러나 이런 장점에도 불구하고 깔판의 간격이 너무 넓거나 공간에 여유가 넘치면 장점을 충분히 발휘하지

    못하고 수명이 오히려 짧아지게 됩니다.

    가장 좋은 형태의 사용구조는 매트리스와 하단매트(혹은 박스 스프링)를 함께 사용하는 투 매트리스 형태입니다. 매트리스가 받는 압력을 하단 매트가 보완하게 되므로 이는 매트리스 수명을 늘리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러나 통판 구조의 후레임은 유격이 적고 안정되어 있어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되나 매트리스가 받는

    하중은 약간 증가할 수 있습니다. 

  8. 매트리스를 이동할 때 혹시 주의할 점이 있나요?

    이사 등으로 부득이 매트리스를 이동해야 할 경우, 일부 제품에 부착되어 있는 손잡이는 운반용이 아니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대신에 반드시 매트리스 본체를 잡고 옮기시면 됩니다.

    또한 장거리 이동시에는 되도록 세우지 말고 눞이는 형태가 도움이 됩니다.

  9. 라이클라우드 매트리스에 양모를 사용한다는데 어떤 점이 좋은가요?

    양모는 인류가 오래전부터 사용해 온 최상의 소재입니다.

    우선 양모의 흡수성은 면소재의 2, 합성섬유의 40배 이상의 효과를 냅니다. 수면 중에 배출되는 땀의 대부분을 원활하게 흡수, 방출해주기 때문에 습도와 온도를 조절하여 쾌적한 수면을 돕습니다. 또한 울 소재의 크림프는 매우 푹신푹신한 쿠션감을 제공하며, 곱슬거리는 공간사이에 많은 공기층을 형성하여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쾌적함을 더해줌으로써 사계절 쾌적함이 자랑입니다.

    이러한 천연 소재 양모를 매트리스에 적용했다면 그것만으로도 어느 정도 품질을 갖춘 제품이라고 판단되기도 합니다. 라이클라우드 제품의 자부심 중 하나는 거의 모든 제품에 양모를 사용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10. 사면지퍼 형 매트리스란 무엇이고 세탁은 어떻게 하나요?

    사면지퍼형 매트리스는 라이클라우드의 디자인 감각과 뛰어난 기능으로 사랑받아온 베스트셀러입니다. 사면지퍼형에서 분리한 외피에는 여러 가지 기능과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양모를 비롯한 메모리폼, 캐시미론 소재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가정에서 세탁시 뭉침 현상이나 건조의 어려움, 고유의 기능이 소멸될 수 있으니 가정에서 세탁하시기 보다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11. 4면을 봉합한 매트리스가 어떠한 장점이 있는지요?

    매트리스 안에는 스프링을 포함한 많은 내장재가 들어갑니다. 때문에 내장재들이 안락한 지지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위치를 유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이를 위한 마감방식은 여러 가지가 적용되고 있습니다만, 이를 고정하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사면을 봉합테이프로 마감하는 방법입니다.

    봉합용 직물을 마감하는 기계를 우리는 봉합기라고 하는데 독특한 형태의 재봉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봉합기를 활용하여 봉합작업을 하는 것은 사람의 몫입니다. 요즘 봉합기 작업이 3D업종이라

    하여 인력도 줄어들고 최근에는 배우는 이도 없어 부득이하게 재봉만으로 마감을 하는 곳이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말하자면 주머니 속에 스프링과 내장재를 그냥 집어넣는 방식인 셈입니다.

    간혹 자동 봉합기를 사용하기도 하지만 사람의 마무리 작업보다 당김도 약하고 꼼꼼하고 완벽하게 잡아주지 못하는 단점이 남습니다.

    라이클라우드 매트리스 전 제품(사면지퍼형도 봉합으로 마감합니다)을 숙련된 기술자들의 손으로 마무리합니다. 전문가가 직접 당겨주면서 꼼꼼하게 사면을 봉합테이프로 마감하여 잡아주니까 더 탄탄하고 지지력이 좋은 프리미엄 매트리스를 고객께 선사해 드리고 있습니다. 

  12. 주문 제작도 가능한가요?

    . 가능 합니다.

    라이클라우드는 다양한 규격의 매트리스를 생산하고 있습니다만 소비자의 까다로운 니즈까지 모두 수용할 수 있도록 별도의 희망사이즈 제작도 가능합니다. , 자재를 사전에 준비할 수 있도록 미리 주문을 해주시면 됩니다. 

  13. 상단의 커버를 탈부착할 수 있는 진셍케어는 어떤 측면에서 좋은가요?

    사용자에 따라 자주 세탁을 해야 하는 경우에 좋습니다. 매트리스는 제품의 특성상 가볍게 세탁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그러나 라이클라우드의 진셍케어는 상단의 커버를 간단히 분리할 수 있어 수시로 세탁할 수 있어 좋습니다. 청결한 환경에 관심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제품입니다. 

  14. 새로운 매트리스를 구입했는데 사용하다보니 약간 들어간 느낌이 드는데 왜 그럴까요?

    . 지극히 정상적인 과정입니다.

    라이클라우드매트리스는 최적의 지지력과 안락감을 제공하기 위하여 다양한 내장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최초 설치 후 사용자의 수면습관과 환경에 따라 내장재가 안정되어가는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

    이 때 육안으로 약간 들어간 느낌을 받을 수 있으나 이는 정상적인 단계이므로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15. 다른 회사의 독립스프링 매트리스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매우 단단한데 사용은 괜찮은 건가요?

    요즘 독립스프링을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 많습니다.

    독립스프링은 일반 스프링에 비하여 신체 굴곡에 따라 고르게 몸을 지지해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 장점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내장재 역시 유기적이고 효과적인 기능을 갖춘 것이어야 합니다.

    하지만 저가제품 시장에서는 저렴한 가격으로 고객의 선택을 받기 위하여 두껍고

    가격이 저렴한 내장재를 사용합니다. 이러한 경우 일반스프링과 별 차이가 없어집니다. 신체의 굴곡을 고려하지 않은 이런 제품 위에 ''하고 체중을 실어보면 판 전체가 흔들리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앞으로 매트리스를 고르실 때는 독립스프링인지와 더불어 좋은 내장재를 갖춘 것인지도 알아보아야 합니다. 너무 낮은 가격의 매트리스는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16. 매트리스 레벨 존이란 무엇인가요?

     

    매트리스 레벨 존이란 라이클라우드가 제안하는 몸에 맞는 지지력 기준을 말합니다.

    레벨 존이 제시하는 기준은

    내 몸무게, 수면습관, 체형, 나이, 취향 등 개인의 취향과 내 몸의 굴곡에 따라 자연스럽고 고르게 지지되는 지, 정면 또는 측면으로 누워보면서 최적의 편안함이 느껴지는 지에 따라 크게 4단계로 분류됩니다.

    좋은 매트리스란 신체 굴곡에 따라 자연스럽고 고르게 지지되면서 안락감을 줄 수 있는 매트리스입니다.

    내 몸에 잘 맞는 지지력은 어깨나 엉덩이 등 높은 부위는 적절하게 받쳐주고, 허리나 등처럼 휘거나 들어간 부위까지 밀착하여 편안하게 받쳐주는 것입니다. 라이클라우드 전시장을 직접 방문하여 4단계로 분류되는 레벨 존을 체험하시고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매트리스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구분 쿠션의 정도 느낌
    레벨1(firm) 단단함 단단하며 침대를 처음 사용하시거나 온돌에 익숙하신 분에게 적합한 제품입니다. 또한 근육의 탄성이 약해지신 분들에게 권합니다.
    레벨2
    (medium firm)
    보통 단단하면서 받쳐주는 듯한 쿠션감을 느낄 수 있는 제품으로 보통의 쿠션정도로 일반적인 지지력을 원하시는 분들과 몸무게가 많이 나가시는 분들에게 권합니다. 특히 허리부분이 예민하신 분들에게 좋은 지지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레벨3(plush) 부드러움 쿠션감과 몸에 감기는 느낌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하며 부드러움과 소프트한 쿠션감을 선호하는 분들에게 권합니다.
    레벨4(ultra plush) 많이 부드러움 쿠션감을 극대화한 제품으로 구름위에 누운듯 합니다. 몸을 고르고 부드럽게 받쳐주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17. 라이클라우드매트리스는 어디에서 만드나요?

    라이클아우드 중국 청도 공장에서 생산됩니다.

    45년 축적된 기술력으로 국내외 유수의 매트리스를 생산하고 있으며

    엄격한 한국 산업통상자원부 기술표준원의 심사를 통과하고 인증한 KS마크를 

    획득한 공장입니다. 

  18. 라이클라우드는 왜 제품의 품질에 비하여 가격이 저렴한가요?

    라이클라우드가 추구하는 방향입니다.

    좋은 제품을 적절한 가격에, 약속드린대로 프리미엄급 매트리스를 합리적인 가격에 보급해 드리고저합니다.

    유명브랜드를 포함하여 보통의 침대 혹은 매트리스 회사들은 시장점유율을 높이고 매출증진과 이익확대를 위해 저가형부터 고급형까지 만들고 있습니다.

    침대가 과학이다. 최고의 수면을 보장한다. 등등 여러 가지 문구를 사용하여 소비자들에게 광고하고 있습니다.

    당연하게도 광고는 상업적입니다.

    과연 그 말이 사실일까요. 앞서 이야기 했지만 모든 소비자 혹은 사용자에게 만족한 매트리스는 없습니다.

    매트리스는 크게 두 부분으로 나누어집니다. 지지력을 유지해주는 스프링과 안락감을 주는 내장재인데

    일반 스프링과 라이클라우드 독립 스프링의 차이는 이야기 한 바와 같습니다. (많이 차이가 나죠)

    내장재는 여러 가지 이야기들이 있지만 양모 한 가지만 보아도 유명 브랜드에서 양모가 들어가 있는 매트리스는 소비자가 200만원이 넘어야 들어갑니다. 물론 그 외의 브랜드들은 거의 없습니다.

    사용자(소비자보다는 사용자가 더 적합한 듯) 의 수면의 질을 최고로 생각한다면 최상의 지지력과

    최고의 안락감을 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다양한 제품을 제공해야 하는거죠.(신체와 쿠션감의 호감도의 차이로)

    그런데 유명 브랜드에서는 3~4가지의 스프링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율배반적이랄까.

    그리고 생산되는 모든 매트리스가 최상의 수면을 보장한다는 오해와 착각을 할 수 있도록 하는거죠.

     

    그러나 라이클라우드 매트리스는 최상의 수면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현재 생산되는 매트스프링 중에 가장 뛰어난 지지력을 갖춘 스프링을 사용하고, 사용자의 취향과 신체에 차이에 정확히 반응하기 위해 단단함과 부드러움을 고르게 라인업을 구성하고 있으며

    또한 그에 맞도록 최상의 내장재를 전문가의 디자인에 의해 적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19. 라이클라우드 제품의 가격은 품질의 차이를 의미하나요?

    라이클라우드 매트리스는 가격의 낮고 높음이 제품의 질과 연관이 거의 없습니다.

    쿠션의 정도와 신체의 차이의 다양성에 맞게 생산을 하고 구성하고 있으므로

    각 레벨별로 그에 적합한 내장재를 디자인을 한 후에 가격을 결정합니다.

    , 가격대 별로 제품을 구성하는 것이 아니라

    개인별 취향에 맞게 최상의 수면을 제공하기 위해서 제품을 구성합니다.

    따라서 라이클라우드 매트리스는 가격대가 비슷한 제품이 많이 있습니다.

    단단함과 부드러움의 차이, 자주 세탁을 하여야 하는 사용자, 옆 사람의 뒤척임에 예민한 사용자 등

    다양한 사용자들에게 최적, 그리고 최상의 수면을 드리기 위해 라인업을 구성합니다. 

FAQ 검색